요지
1. 들어가기
2. 선행연구와 문제제기
3. 「‘へ’자(への字)」발화의 유효성 검증실험
4. 실험의 결과 및 분석
5. 맺는말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「への字」;「日本語らしさ」;악센트 핵;일본인의 평가
pp.7~23 (17pages)
요지
1. 서론(序論)
2. 연구자료(硏究資料) 및 방법(方法)
3. 연구결과(硏究結果)
4. 결론(結論)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교과서(敎科書);근대한자어(近代漢字語);번역어(飜譯語);일반화(一般化)
pp.25~39 (15pages)
요지
1. 서론
2. 본론
3. 결론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기준시점;시점의 원리;시제 해석 원리;접속조사류;절의 내부구조
pp.41~58 (18pages)
요지
1. 들어가기
2. 『오쿠라도라아키라본 교겐슈(大藏虎明本狂言集)』에 나타난 순접조건표현의 양상
3. 『아마쿠사반헤이케모노가타리(天草版平家物語)』에 나타난 순접조건표현의 양상
4. 『아마쿠사반헤이케모노가타리(天草版平家物語)』와 『오쿠라도라아키라본 교겐슈(大藏虎明本狂言
集)』의 비교
5. 맺는말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『大藏虎明本狂言集』;『天草版平家物語』;條件表現;口語資料
pp.59~70 (12pages)
요지
1. 들어가며
2. 협동수업
3. 협동수업 구성과 적용
4. 연구 결과 및 분석
5. 마치며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협동수업(Team Teaching);협동 수업반(Team Teaching Style);전담 수업반(Independent Teac
hing Style)
pp.73~90 (18pages)
요지
1. 들어가며
2. 연구 대상 및 방법
3. 호텔 종사원의 경어사용에 대한 인식
4. 호텔 종사원의 일본어 경어사용에 대한 실태
5. 조사 결과 분석
6. 마치며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호텔 종사원;일본어 경어;호감도
pp.91~108 (18pages)
요지
Ⅰ. 서론
Ⅱ. 본론
Ⅲ. 결론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가타카나;교과서;기본어휘
pp.109~130 (22pages)
요지
Ⅰ. 서론
Ⅱ. 본론
Ⅲ. 결론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시제(時制)와 상(相)의 이해차이;완료상(-ている형);모어간섭(母語干涉)
pp.131~149 (19pages)
요지
1. 시작하며
2. 「유직고실(有職故實)」의 의미를 둘러싸고
3. 시대에 대한 겐코(兼好)의 인식
4. 『쓰레즈레구사』에 보이는「유직고실」 관련의 단(段)
5. 『쓰레즈레구사』를 통해서 본 중세「유직고실」의 의미
6. 맺으며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유직고실(有職故);겐코(兼好);『쓰레즈레구사(徒然草)』;고실설화(故實說話);신도(神道)
pp.153~167 (15pages)
요지
1. 서론
2. 본론
3. 결론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『무스메 가타기』;『무스코 가타기』;구상(構想)의 반전
pp.169~184 (16pages)
요지
1. 서론
2. 본론
3. 결론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골계본;짓펜샤 잇쿠;히자쿠리게;구성
pp.185~204 (20pages)
요지
1. 들어가며
2. 문학적 배경과 국가
3. 문학포기와 국가
4. 맺음말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국가주의;문학포기;국가;일본문명;국가의 대세
pp.205~221 (17pages)
요지
1. 들어가는 말
2. 다니자키적 영화의 원리
3. 맺음말
참고문헌
저자키워드
눈이 보이지 않음(盲目);어둠;밝음;사각형 스크린;영화편집의 연상법
pp.223~246 (24pages)
高大日本硏究會 會則
日本硏究會 彙報
편집위원
pp.247~259 (14pages)